씨앗 이동 방법ㅣSome of the ways seeds travel
1) 린덴(linden) 또는 참피나무(basswood) 나무들은 글라이더가 달린 씨앗을 가지고 있고, 이 글라이더가 그들을 공중으로 운반한다.
2) 봉선화(jewel weeds) 또는 봉선화속들은 새총이 내장되어 있다. 씨앗이 익으면 씨앗을 담고 있던 캡슐이 폭발하며 밖으로 씨앗을 쏜다.
3) 해안에서 주로 자라는 코코넛은 두껍고 방수가 되는 껍질을 가지고 있으며 먼 거리를 위해서 물에 뜬다.
4) 물총 오이(quirting cucumbers, 열매가 터져서 씨가 나옴)는 씨앗을 퍼뜨리기 위한 분출하는 총이 있다.
5) 꽈리(Ground cherries)는 공기 풍선으로 밀봉되어 바람에 쉽게 흩어진다.
6) 회전초(Tumbleweeds)는 그들의 씨가 익을 때 땅을 돌아다니며 재주를 넘는 것을 쉬고 그대로 씨앗을 뿌린다.
동물은 훌륭한 씨앗 살포자다. 겨울을 준비 중인 다람쥐는 많은 양의 견과류를 숨기는데 종종 그들이 사용하는 것보다 그 이상을 숨기기도 한다. 이 중 일부는 새싹으로 성장하고 새와 동물은 베리와 과일을 먹는다. 씨앗이 소화액에 다치지 않으면 마침내 땅에 떨어지며 그들 중 많은 수가 자라난다.
많은 야생 식물의 씨앗은 절대 성장 조건이 맞는 지점에 도착하지 못한다. 또는 도착한다고 해도 이런저런 이유로 다른 식물에 밀려나거나 죽는다. 매년 새로운 어린식물로 성장하는 것에 확신이 있는 야생 식물은 수백만개 이상의 씨앗을 더 형성하고 전파하며 비로소 뿌리를 내릴 것이다.
봄ㅣSpring time
씨앗이 여행을 떠나기도 전에 그 안에 있는 작은 식물들은 쉬는 시간을 시작했다. 다시 자라기 시작하려면 몇 개월이 걸릴 수 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다음 경우에만 시작할 수 있다. 물, 공기, 적절한 온도가 있어야 한한다. 북부 기후에서는 이것은 보통 봄에 있다.
씨앗은 축축한 땅의 습기가 그들의 무거운 포장을 적실때까지는 건조하고 단단하게 채워진 패키지다. 그런 다음에 물이 좀 더 부드럽게 해줬을 때 작은 식물과 그의 영양분이 부풀면서 씨앗의 외투를 터트린다.
작은 식물은 자라고 특별한 소화액을 만들기 시작한다. 이 액은 영양분을 마른 전분, 지방 그리고 단백질을 용해된 형태의 세포로 변경한다. 물은 이 용해된 영양분을 어린 식물의 중요한 성장 지점인 뿌리와 줄기 끝으로 운반한다. 거기서 영양분이 만들어지고 식물을 구성하는 새로운 살아있는 세포가 된다.
동시에 공기 중의 산소를 식물이 흡수하여 어떤 영양분의 에너지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에너지는 세포를 만드는 작업에 사용된다. 어린 식물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씨가 가득한 병병에 물을 더하면 씨가 부풀어 올라 싹이 나고 닫힌 병을 깨뜨릴 수 있을 정도의 충분한 에너지가 방출된다.
식물에 물과 공기가 있고 좋아하는 온도가 있으면 뿌리가 땅속으로 뻗기 시작한다. 씨앗이 어떤 위치에 있던지 어린 뿌리는 아래로 자라고 줄기가 위로 자라기 시작한다. 한 실험은 이 것을 보여주고 있다.
무(radish)씨를 압지와 투명한 유리 사이에 넣고 유리를 얕은 물이 담긴 접시에 놓는다. 뿌리가 아래쪽으로 자라기 시작하면 유리을 1/4바퀴 돌려 뿌리와 줄기가 옆으로 뻗어 나오게 해서 기다리고 지켜보자. 곧 그들은 위와 아래로 다시 가리키기 시작한다. 매번 그들은 이렇게 돌아갈 것이고 뿌리와 줄기도 다시 위와 아래로 자랄 것이다.
어린 식물ㅣ Young plants
식물이 여전히 지구로 도착하는 빛을 향해 위로 밀고 있는 동안 그들은 영양분을 만들 수 있다. 그들은 온전히 씨앗 안에 저장된 영양분에 의존한다. 씨앗을 너무 깊게 심으면 그들이 땅을 돌파하기 전에 그들의 영양분을 모두 소모시키고 죽는다.
식물 임시 종자 잎은 씨앗과 함께 자라서 그들을 먹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반적인인 콩과 같은 어떤 식물에는 씨앗이 있고 두 개의 다육질 임시 잎에 영양분을 저장한다. 이들은 빛까지 가도록 식물과 함께 자란다.
그들은 심지어 녹색이 되어 한동안 영양분을 만들기도 하지만 저장한 양식이 다 써가는 과정에서 시든다. 그러나 이때까지 콩과 식물은 다른 녹색 잎을 키우고 뿌리도 땅까지 퍼졌다. 이제 그들은 스스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는 독립적인 식물이 되었다.
또 다른 식물인 옥수수과 식물들은 임시 종자 잎이 하나가 있으며 땅 속과 씨앗 안에 머물러있다. 그들은 그곳에서 식물의 공급선 역할을 하여 식물이 녹색 잎이 자라고 완전히 뿌리를 내리고 스스로 이동할 수 있을 때까지 뿌리와 줄기 끝으로 영양분을 보낸다.
중요한 씨앗ㅣ Seeds are important
각각의 녹색, 종자 생산 식물의 생애는 첫 번째 작은 뿌리가 땅속으로 떨어지는 순간부터 새로운 어린 식물이 자라도록 씨앗과 더 많은 씨앗을 만드는 것을 목표하며 매년 계속 생장할 것이다.
이것은 매우 다행인데, 이유는 씨앗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것들을 각각 새로운 작물을 재배하는 데 사용할 뿐만 아니라 밀과 벼 종자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주요 식품이다. 옥수수, 호밀, 귀리 그리고 콩은 우리가 먹는 많은 다른 씨앗 중 일부에 불과하다.
목화, 코코넛 및 땅콩 씨에서 추출한 기름은 식품 및 기타 여러 가지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아마씨 씨앗에서 나온 아마씨 기름은 페인트, 바니시, 리놀륨 등으로 널리 사용되며 과학자들은 여전히 수많은 방법을 발견하고 있다. 씨앗은 우리를 돕는다.
상기 원고는 1953년 엘리스 디킨스의 <첫번째 식물책(The First Book of Plants)>을 직접 번역한 내용이다.
'초록이야기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53년 아홉번째 식물이야기 : 박테리아에 관하여 (0) | 2022.12.28 |
---|---|
1953년 여덟번째 식물이야기 : 과일과 식물 종류 (0) | 2022.12.26 |
1953년 여섯번째 식물이야기 : 식물과 꽃가루 (0) | 2022.12.21 |
1953년 다섯번째 식물이야기 : 꿀벌과 식물 (0) | 2022.12.21 |
1953년 네번째 식물이야기 : 다양한 잎과 에너지 얻는 방법 (0) | 2022.12.19 |
댓글